문서작업을 할 때 여러개를 동시에 해야한다거나 아니면 모니터 하나에 여러 문서를 띄워놓고 작업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엑셀을 예로들어서 설명드리고자 하는데요 엑셀 화면 두개 또는 여러개 띄우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크게 두가지의 방법으로 알려드릴테니 여러분들도 잘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첫번째 방법입니다. 좀 원초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요 그냥 엑셀 실행 바로가기 아이콘을 각각 따로 눌러서 창을 띄우는 것입니다. 엑셀 화면 두개 또는 그 이상 여러분들이 원하는만큼 새롭게 열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창은 독립되어있기때문에 따로따로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창의 개수가 많아지는 것이 불편하신 분들은 창은 하나로 두고 시트만 늘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그럼 이번에는 엑셀 창 내에 여러개의 창을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화면 상단에 있는 [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리고 맨 왼쪽에 있는 [기본] 단추를 눌러주시구요 [새 창] 버튼을 눌러서 개수를 늘립니다. 이때 창들이 서로 겹쳐지기 때문에 [모두 정렬] 항목을 누른다음 원하는 형태로 정렬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예시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그림은 엑셀 화면 두개 창으로 분리한 모습입니다. [새 창] 단추를 한 번 누른후에 정렬을 바둑판식으로 해보았는데요 깔끔하게 두 개로 분리되었네요. 다만 이런식으로 분리하면 창들이 서로 독립되어 작업되는것이 아니라 하나처럼 인식되기때문에 창의 한 곳에서만 작업을 해도 다른 곳들까지 동일하게 표시됩니다.



창은 두 개 뿐만아니라 개수를 더 늘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굳이 바둑판식으로만 할 필요는 없고 가로라든지 세로, 계단식 등으로 설정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오늘의 글은 여기까지만 쓰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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