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라는 말을 들었을때에는 보통 자그마한 종이에다가 펜을 이용하여 직접 적는 것을 상상하게 되는데요 컴퓨터를 자주 켜놓아야하는 직업이라든지 평소에 PC를 사용하는 빈도가 돞다면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오늘은 포스틱 메모라는 제목의 유틸리티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받기위하여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에 접속해보았습니다. 검색창에 [메모] 정도로만 치셔도 여러가지 관련 프로그램들을 보실 수 있는데요 스크롤을 좀 내려보시면 포스틱 메모 역시 리스트에 올라가있습니다. 일정이나 스케줄 등을 그룹별로 정리해주는 기능을 한다고 되어있는데 해당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더 상세한 기능들을 살펴보겠습니다.



입력한 문자에 맞게 자동으로 크기 조절, 외부 폴더 연동, 정렬, 계산기, 사전 등 수많은 기능들이 있으니 위의 그림을 참고하세요. 저는 사실 윈도우 바탕화면 메모 프로그램이 이정도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지 이번에 처음 알게되었습니다.



권장사양은 펜티엄2 이상, 128메가 메모리 이상, 그래픽카드는 1024*768 16비트 이상으로써 꽤 낮은 편입니다. 웬만한 컴퓨터에서는 다 실행이 가능하다는 뜻이겠죠?



인스톨 과정은 간단하게 끝낼 수 있습니다. 셋업아이콘을 실행하여 인스톨을 진행하시면 되는데 설치를 시작하기 전 다른 실행중인 프로그램들을 종료해주시고 [다음] 버튼을 눌러서 이용약관을 확인합니다. 배포 및 설치와 관련하여 여러 정보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다음] 단추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인스톨을 모두 완료하면 포스틱 메모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기본 메모에는 업데이트 사항에 대하여 알려주는데요 마우스 커서를 올려놓고 오른쪽 단추를 누르시면 새롭게 메모지를 생성한다든지 제목바꾸기, 위치, 잠금, 알람, 그림, 색상 등에 대하여 옵션을 바꿀 수 있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