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작업을 주로 밤에 하시는 분들이라든지 아니면 컴퓨터를 켜놓고 외출을 자주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용도 하지 않는데 컴퓨터가 계속 켜져있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로그오프되는 시간을 예약해둘 수 있습니다. cmd를 활용한 명령어를 입력하는 방법도 있는데 오늘은 윈도우자장가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컴퓨터 자동꺼짐 설정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은 딱 한가지만 있는것이 아니라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종류를 확인하기 위한 간단한 방법중에 하나가 네이버 소프트웨어 페이지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검색창에 [자동종료] 정도로만 치시면 여러가지 유틸리티들이 나옵니다.
현재시간 기준으로 15개가 나왔는데요 그중에서 저는 윈도우자장가를 골라보겠습니다. PC를 시간에 맞춰서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소개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주요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을 종료하거나 다시 시작, 로그오프, 대기, 절전모드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의 움직임 설정 후 재생할 수 있는 매크로도 실행이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시, 분, 초를 설정하여 원하는 시간에 이벤트를 발생할 수 있으며 단축키 지정으로도 기능 실행이 가능합니다.
다운로드 단추를 눌러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위의 그림처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스톨 과정은 간단하기때문에 생략했습니다. 윈도우자장가를 실행하면 창의 좌측 부분에 여러가지 기능들에 대한 버튼이 있습니다. 시간 탭에서 이벤트가 적용될 시간을 설정하고 이벤트의 종류를 시스템 종료로 하시면 특정 시간에 따른 컴퓨터 자동꺼짐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말을 버튼을 눌러서 윈도우자장가 정보를 보시면 이번 유틸리티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제작자의 동의없이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될 수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개용 소프트웨어이기때문에 누구나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