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기를 요구르트를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게되면 토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물론 어떤 음식이든 한번에 많이 먹을경우 속이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이번의 경우는 그 반응이 더 빨리 올텐데요 그 이유가 무엇일까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요구르트 많이 먹으면 토하는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이곳저곳 인터넷 정보를 찾아보았는데요 가장 신빙성있는 자료를 바탕으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언가가 우리 몸속으로 들어가면 소화를 시켜야하는데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효소입니다. 그런데 요구르트같은 경우는 유제품으로써 다른 식품들보다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식품이라고 합니다. 굳이 야구르트가 아니더라도 우유만 먹어도 설사가 나고 못드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편의점에 가보면 크기가 어느정도 더 커진 제품들도 팔더군요. 이러한 것들이 점차적으로 익숙해지면 사람들이 요구르트를 한번에 먹을 수 있는 양이 늘 수도 있겠습니다. 한번에 많이 먹어도 토하는 분들이 줄어들 수도 있는 것이죠.
그런데 단지 토를 한다는 이유때문에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뭐든 그렇겠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한번에 많이 섭취하면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만 알아보면 첫번째로는 빈혈이 있습니다. 몸속의 철분이 부족해져서 빈혈이 일어날 수 있고 피부노화도 올 수 있다고 하네요. 칼슘 부족으로 인하여 골다공증도 올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두번째로는 당 성분때문에 올 수 있는 당뇨가 있습니다. 세번째로 설사가 올 수 있습니다. 유산균들이 장 활동을 너무 활발하게 만들어서 설사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