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들마다 사귀는 방식이 다르겠지만 특정 날짜마다 기념일 챙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둘 중에 한명이 날짜를 잊어버리면 다른 한명은 크게 실망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그런 실수가 나오지 않도록 커플기념일계산기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자주 하시는 분들은 아예 이걸 깔아놓고 가끔씩 계산해보면 재미있을 것 같네요. 해당 유틸은 바로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다운받으면 별도의 설치 과정 없이도 곧바로 실행창을 열 수 있습니다. 개인이 개발한 것 같은데요 자신의 연인을 생각하며 만들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그게 아니면 기념일을 자주 잊어먹어서 만들었을 수도 있겠네요. 아무튼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상단에 있는 버튼 중 맨 왼쪽에 있는 것을 눌러서 설정입력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이름을 입력하고 생일, 만난날, 사귄날 등의 정보를 입력한 후 [저장]에 체크합니다.
표시해주는 정보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만난지 얼마나 되었는지 그리고 사귄지, 연인이 태어난 이후로 며칠이 지났는지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상단에서 두번째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날짜 계산해보는 툴을 이용해볼 수 있는데 특정 날짜부터 며칠까지는 얼마나 지났는지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2000년 1월 1일부터 오늘까지를 알아봤더니 총 5691일이 지났네요. 그리고 지금부터 이만큼이 더 지나면 2031년 02월 27일이 됩니다.
그리고 어바웃 정보는 물음표 버튼이었는지 아니면 자물쇠였는지 모르겠는데 어쨌든 제작자의 정보가 나옵니다. 연세대학교 전기공학과의 전기랑이라는 분이 만들었네요. 이름과 전공이 아주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아무튼 여러 사람들이 덕분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