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사용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스티커 메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물론 잘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 외에도 인터넷을 찾아보면 다양한 종류의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sticky pad 라는 제목의 프로그램을 소개할텐데요 언어가 영어로 되어있어서 약간 불편하긴 하지만 기능적인 측면에서는 그래도 뛰어난 것 같네요. 그럼 포스팅 작성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유틸리티를 검색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다운받아야 합니다. 제작사 홈페이지를 직접 방문하셔도 좋고 위처럼 포털 검색창에 프로그램의 이름을 검색하여 다운받아주셔도 되겠습니다. 그런데 버전 정보는 네이버와 다음 각각 차이가 발생하기도 하더군요. 아무튼 참고하시구요, 프로그램 정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찾았을 때의 화면을 보여드리고 있는데요 버전은 2.3.54 입니다. 평점은 별 4개를 받고있고 최근 업데이트는 2013년 02월 27일에 이루어졌습니다. 프리웨어로써 누구나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지원되는 os는 xp부터 8까지인데 32비트만 되는 것 같네요. 64비트에서는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드리는 컴퓨터 바탕화면 메모장 프로그램은 다운 후 곧바로 실행할 수 있는것이 아니라 설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인스톨 과정도 영어로 되어있긴 하지만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위 그림처럼 작업표시줄에 나타납니다.
그럼 저도 하나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모장은 생성할 때마다 색상이 달라지는 것 같은데요 저는 하늘색이 선택되었네요. 메모지의 색상이나 크기 등은 사용자가 임의로 변경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유용하게 활용해보시구요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폭염이 지속되는데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