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우리나라에서 근무하고 있는 외국인들이 상당수 있는데요, 그들을 위한 보험상품이 있습니다. 오늘은 삼성화재 외국인보험 중에서 외국인 상해보험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삼성화재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해당 내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외국인근로자보험] 메뉴를 선택합니다. 하위항목들 중에서 [보험상품] 영역을 확인해주세요. 세가지가 있는데 각각은 출국만기, 귀국비용, 상해보험입니다.

 

상해보험은 외국인근로자가 업무상 재해 이외의 사망 또는 질병 등에 대비해서 가입해야하는 보험입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부터 든든하게 보장해준다고 하네요.




가입대상 사용자는 근로계약의 효력 발생일로부터 15일 이내에 가입해야 하며, 근로계약 효력발생일은 입국일 또는 근로계약개시일입니다.

 

적용대상은 대한민국의 국적을 가지지 아니한 자로서 국내에 소재하고 있는 사업장에서 임금을 목적으로 근로를 제공하고 있거나 제공하려는 외국인근로자 중 비전문취업 체류자격 근로자, 방문취업 체류자격으로 입국하여 취업교육을 이수하고 구직등록을 거쳐 취업한 후 근로개시신고를 마친 근로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상해보험 미가입시 5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납입보험료는 개인별 연령, 성별 또는 보험기간에 따라서 납부금액이 다르게 적용되며, 보험가입금액 및 지급사유는 위의 표와 같습니다. 상해와 질병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각각에 대한 보장내용과 보험금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