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나 동영상은 여러가지의 형태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어떠한 확장자로 저장하느냐에 따라서 용량도 바뀔 수 있고 화질도 변경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용량이 클수록 질이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런데 상황에 따라 항상 고화질만 고집할 수는 없는데요 자신의 여건에 따라서 잘 조율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사진 확장자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떠한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래도 일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그림판이라는 간단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바꾸는 팁을 알려드릴게요. 그러고보면 그림판은 은근 사용이 쉬우면서도 활용도가 높은 것 같네요. 저같은 경우만 해도 블로그에 포스팅을 할 때 이미지 편집을 위하여 사용하고 있으니 말이죠.

 

 

프로그램을 실행시켰으면 우선 여러분들이 확장자를 변경하고자 하는 파일을 불러와야 합니다. 메뉴를 열어서 [열기] 버튼을 누르고 컴퓨터에 저장되어있는 이미지를 불러오시기 바랍니다.


그 전에 그 이미지가 어떤 확장자로 되어있는지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겠죠? 그래야 앞으로 바꿀 확장자와 겹치지 않을테니까요.

 

 

저는 제 컴퓨터에 샘플사진으로 저장되어있는 이미지 중에서 수국이라는 사진을 불러와봤습니다. 아마도 형태는 JPEG였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이제 확장자를 변경하려면 다시 메뉴를 열고 [다른 이름으로 저장] 부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우측에 하위메뉴가 나오면서 여러가지 형태의 저장 형식이 있을겁니다. 저는 PNG로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부러 다른 폴더에 저장해보았는데요 제가 의도한 대로 사진 확장자 변경 작업이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해보기 위하여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속성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PNG형태로 제대로 변경되었네요. 이제 여러분들도 이 방법으로 확장자를 바꿔보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