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tax는 국세청이 운영하는 납세 자동화 온라인 서비스로, PC에서 제공됩니다. 세무서에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하여 전자민원, 전자신고, 과세자료, 전자납부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며 휴대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홈택스 모바일 버전인 손택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세청 홈택스 전화번호 및 콜센터 ARS 정보에 대하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메인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국세상담센터 전화번호를 참고하시면 되는데요, 상담이 가능한 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국세관련 모든 상담은 국번없이 126으로 할 수 있고, 일반통화요금이 적용됩니다. 업무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탈세제보는 24시간 상담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이용하시려면 해당지역 국제전화 사업자코드, 대한민국 국가번호, 126 순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미국에서 전화하는 경우, 미국 국제전화 사업자코드를 누르고 82를 누른다음 126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ARS 1번은 홈택스 상담이며 세부상담 항목으로 현금영수증, 전자세금계산서, 신고납부, 학자금신청, 연말정산간소화, 사업자등록 신청 및 변경, 증명발급 및 일반세무서류, 상담시 개인정보 조회를 위한 ARS 비밀번호 등록이 있습니다.
ARS 2번은 세법상담, 3번은 각 세무서 납세자보호담당관실, 4번은 탈세 등 각종 제보, 5번은 국민지원금 소득관련, 6번은 착한임대인 세액공제 관련상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