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 압축프로그램 하나쯤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을텐데요 저는 알집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인코딩이라든지 압축, 이미지편집 등 실제로는 간단히 해볼 수 있는 것들인데 괜히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네요. 이번 시간에는 알집으로 압축하기 방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알아볼텐데요 우선은 해당 프로그램이 깔려있다고 가정하고 글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부터 확인해주세요.
제가 임의로 폴더를 하나 생성하고 그 안에 두 개의 파일을 만들어보았는데요 각각은 워드와 텍스트 문서입니다. 비어있는 문서면 좀 이상해서 아무 말이나 한 줄씩 써넣고 실제 작업을 해둔것처럼 만들어보았습니다.
현재 제가 지정한 두 개의 파일이 리스트에 올라갔는데요 목록을 확인해보시고 아랫부분으로 내려가면 여러가지 환경설정에 대해서 옵션을 변경할 수 있도록 나오는데요 파일명이라든지 저장위치, 방식, 크기, 압축방법, 언어 등 다양하게 있으니까 필요하신 분들은 기호에 따라서 설정해주신 후 [압축] 버튼을 눌러줍니다.
전체 2개의 파일에 대하여 모든 파일을 성공적으로 압축에 성공했습니다. 문서가 많지도 않고 용량이 크지도 않아서 아주 금방 끝났네요. 이 상태에서는 메일에 첨부하거나 복사, 오류검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그나저나 광고에 나온 텐트가 상당히 저렴하네요.
이제 제가 지정한 폴더에 압축폴더가 하나 생성되었습니다. 푸는 방법도 쉬운데요 해당 아이콘에 마우스 포인터를 올리고 오른쪽 단추를 눌러서 열리는 항목 중 [여기에 압축풀기] 버튼을 눌러서 풀면 되겠습니다. 풀기 전에 미리보기가 나오기때문에 어떤 파일들이 속해있는지 확인해보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