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인의 휴대폰번호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부득이한 이유로 변경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변경을 하면 지인들에게도 모두 알려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SKT 번호변경시 체크포인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해외에서 번호변경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게되므로 귀국후에 이용해주세요. 국세청 현금영수증에 등록된 휴대폰번호 및 각 금융기관에 등록된 휴대폰번호는 번호변경 후 해당기관에 고객이 직접 변경등록을 해야합니다.




금융기관은 번호변경 사실을 알 수 없기에 기존 휴대폰번호로 SMS를 발송할 수 있어요. 휴대폰이 꺼져있으면 개통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번호변경 후 반드시 휴대폰을 켜두세요.

 

번호변경 동시 이용고객이 많으면 일시적으로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으며, 번호변경은 분기 2회만 가능하고 취소는 당일에 한해서 지점이나 대리점 방문시에만 가능합니다. 번호조회는 1일 최대 30회까지 가능하고, 금융사기 예방을 위해서 최종 신청단계에서 SMS 인증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고객은 번호변경 이용시간이 제한되고 그 대상은 011, 016, 017, 018, 019 번호를 3G, 4G, 5G 단말에서 사용중인 고객 및 타사에서 번호이동을 한 016, 018, 019, 타사 010 고객입니다. 이용 가능한 시간은 평일 10시~20시까지입니다.




번호변경시 기존 게임 콘텐츠 사용이 불가하기에, 번호변경 후 재 다운로드 후 사용해주세요. 번호변경 후 일부 서비스는 재등록/재다운로드/재가입을 해야만 정상이용이 가능합니다.

 

해당 부가서비스 가입고객의 경우에는 가입중인 서비스를 해지해야만 번호변경이 가능하고, 번호변경 안내서비스 이용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해지해야만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번호변경시 이처럼 신경써야 할 부분이 많기때문에 처음에도 말씀드렸던 것처럼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