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금리는 시간이 지날수록 낮아지는 것 같습니다. 올해는 예금 기준으로 2%대를 찾아보기 힘들었는데요 앞으로 더 낮아질 것을 전망해보면 이제는 저축을 다른 방향으로도 해봐야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는데요 그래도 저축은행같은 경우는 금리가 높은곳도 있기때문에 잘 찾아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다만 금리가 높을수록 그만큼 위험부담을 가져야 하는것도 사실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7%정기적금을 찾아볼텐데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으나 저는 금리 관련해서는 모네타를 활용하는 편입니다.
포털 사이트에다가 모네타라고 검색하시면 바로가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이나 네이버, 다음 등에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금융 전문 사이트로써 상품이라든지 보험, 재테크, 증권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에 접속해보시면 상단 카테고리에서 여러가지 메뉴를 보실 수 있는데요 맨 왼쪽에 있는 [금융상품] 부분을 보시면 [최고금리]] 항목이 있습니다. 여러가지 금융 상품에 대하여 다양한 금리에 대하여 비교해보실 수 있어요.
상품별 찾기를 [적금]으로 설정하고 가입 기간을 지정합니다. 제가 해본결과 1년이 가장 금리가 높더군요. 그리고 적용시킬 은행의 범위는 전체로 해놓고 검색해보면 금리가 높은 순으로 은행들이 나옵니다.
적금을 확인해보았으니 이제는 예금도 한번 확인해볼까요? 기간을 동일하게 하고 가장 이율이 높은 은행을 검색해보았더니 이번에는 서울 HK저축은행이 1위를 차지하고 있네요. 세전금리는 3.4%로써 1000만원을 넣을경우 세후수령액은 1030만원 정도를 받을 수 있네요. 안정성과 이율을 잘 조정하여 어느 은행을 이용할지 잘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