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블로거들도 자신의 컨텐츠를 가져다 쓰지 못하도록 막아놓은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푸는 방법도 간단해서 사실상 펌방지는 무의미하다고 할 수 있는데요 아예 전용 브라우저가 나와있을 정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c브라우저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우클릭 방지를 해제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 browser 에서 c가 아마도 see와 발음이 같아서 브라우저를 보다 정도의 뜻과 겹치도록 의도한 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설치파일은 아래에 첨부하였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다운받아서 사용하세요.
설치 아이콘을 실행하면 위처럼 약관이 가장 먼저 나옵니다. 어느 유틸이든지간에 사용권계약 페이지는 항상 있을텐데요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보는 분들은 거의 없을겁니다. 어차피 동의하지 않으면 인스톨 자체가 진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동의함] 버튼을 눌러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주세요.
다음은 설치할 위치를 지정할 차례입니다. 폴더를 별도로 지정하지 않으면 프로그램파일 폴더에 저장되는데요 바꾸고 싶다면 [찾아보기] 단추를 눌러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곳으로 설정해주세요.
이제 브라우저를 열어서 이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메뉴는 창의 상단 왼쪽부분에 있는데요 펌 방지를 해제하는 기능이 있고, 자동 펌방지 설정, 페이지 정보 보기, 동영상 저장하기, 익스플로러 주소창 정보 가져오기, 즐겨찾기 폴더 열람하기 기능이 있습니다. 원하는 메뉴를 찾아서 이용해보세요.
여러분들이 어느 페이지를 보고있든지 간에 c browser 펌방지 해제 버튼을 누르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를 수 있습니다. 위 그림에서 확인되고 있는데요 그렇다고 해서 너무 무분별하게 막 퍼온다거나 하는 일은 없어야 하겠습니다. 보통은 별일 없겠지만 신고가 들어와서 문제가 커질 수도 있기 때문이죠.